벧샬롬교회

NOTICE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 목회서신

목회서신

[예배와 교회 모임에 대한 공지] 200321-1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03-21 23:33 | 102 | 0

본문




아무도 이렇게 길어질 것이라고 예상하지 못했습니다마는, 여전히 코로나19로 인한 재난 상황은 전세계적 재난이 되어가고 있고, 언제 이 상황이 종료될런지 아무도 예측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모든 것이 하나님의 주권 아래 일어나는 일이라는 사실을 알고 고백하는 그리스도인들은 얼마나 복된지요?
이 재난 상황으로 인하여 버거워진 삶이 우리 그리스도인들을 피해가는 것은 아니지만, 이 속에서도 당신의 자녀들이 은혜를 누리게 하시는 선하신 하나님의 섭리를 기억합시다. 그리고 교회적으로만이 아니라, 개인적으로도 어려움 가운데 처한 이웃들을 섬길 수 있는 기회로 삼을 수 있기만을 바랍니다.


예배와 그리고 교회의 모임과 관련하여 몇 가지 공지합니다.


1. 주일 공예배를 정상적으로 재개하는 날을 잠정적으로 4월 12일 부활주일로 정했습니다. 매주일 결정을 내리기 보다, 이렇게 미리 결정하고 더 이상 이 기간을 비정상의 시간으로 치부하지 않고, 도리어 영적 회복의 기회로 삼았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예배 정상화의 날을 4월 12일 주일로 잡은 것은, 지난 주 교육부가 전국 유초중고 모든 학교의 개강을 4월 6일로 결정한 것에 따라, 그보다 앞서지 않고 그 뒤로 일정을 잡은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도 유동적입니다. 정부의 개학일자가 더 연기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2. 지금 이 기간을 비정상의 시간으로 여기고 손을 놓고 있기 보다, 정상적인 주일로 보내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내일 오후부터 [교리강의]를 재개하려고 합니다. 사실, <기독교강요>는 마지막 한 강의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국가와 교회의 관계에 대한 주제인데 시기적으로 매우 예민한 문제입니다. 내일 다 소화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유튜브 실시간 영상으로 하게 될텐데, 강의시간이 30분을 초과하지 않게 할 생각입니다.

3. 교회의 교육부도 각 반별로 선생님과 온라인 영상으로 뉴시티교리문답을 공부하는 방안을 지난 주 테스트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매주일 유초등부 부모님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뉴시티교리문답 일정에 맞추어 동영상을 특별 제작하여 드리려고 합니다(참고로, 이것은 이현주 사모님이 제작하여 나눕니다).

4. 새가족과정을 시작하셨거나 시작하려고 하는 분들도 지금 멈추어서고 말았습니다. 새가족코이노니아도 역시 영상이나 기타 가능한 방법을 시험하는 중인데, 코로나19로 교회의 가족이 되는 일이 지체되지 않도록 하려고 합니다.

5. 코이노니아 모임도, 벧샬롬 가족들의 친교가 막히는 일이 없도록 가능한 방안을 모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6. 4월 12일 주일예배가 정상화된다고 가정하더라도, 일정 기간 점심식사는 어려울 듯 싶습니다. 그러므로 위의 방식들에 우리가 좀 더 익숙해지고, 어색한 면 없지 않지 않지만 받아들이기도 해야 할 것입니다.

7. 4월 15-16일로 예정된 국내 선교유적지 탐방의 전체 일정은 너무나 아쉽지만, 일단 서울의 호텔과 버스 대절은 취소하고, 행사를 축소하여 4월 15일 당일, 광주 양림동 중심으로 선교 유적지 탐방으로 추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8. 현재 우리의 상황이 악조건이라고 여기지 맙시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베푸시는 은혜는 어떤 상황, 어떤 조건에도 매이지 않습니다. 벧샬롬 교우들이 더 깊이 하나님을 만나는 시간이 되도록 지혜를 구하고 기도하며 고민합니다. 교우 여러분도 좋은 의견들, 방법들이 있다면, 또 기술이나 방법을 알거나 가지고 계시다면 함께 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서목사님이나 제게 연락을 주십시오.


이 모든 상황에서,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교우 여러분의 삶과 가정과 일터에 함께 하기를 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