벧샬롬교회

NOTICE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 목회서신

목회서신

오직 하나님께만 영광!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19-10-20 11:06 | 106 | 0

본문

언제부터인가 글을 쓰고 맨 마지막에 마치 인장처럼 Soli Deo Gloria! 라고 쓰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라틴어로오직 하나님께 영광!’(Glory to God alone!) 을 의미합니다.

이틀 전, 멀리서 온 아들과 함께 2년 만에 네 식구 한 가족이 시간을 보내던 어느 밤, 홀로 깨어 일기를 쓰며 이렇게 마쳤습니다.


주님께 구합니다.

우리 가정, 오직 하나님께만 영광을 돌리는 가정이 되기를,

인성이의 삶, 혜성이의 삶이

하나님께만 영광 돌리는 삶이 되기를,

아내와 나의 남은 인생,

오직 하나님께만 영광 돌리는 삶이 되길 구합니다.

 

주님,

사랑하는 내 아들과 딸,

주님의 영광으로 덮으시고 주님의 영광으로 압도하여 주소서.

Soli Deo Gloria! Glory to God alone!

 

사랑하는 자녀들을 위해 그들에게 주고 싶고 그들에게 바라는 것이 얼마나 많은지 모릅니다. 그러나 오직 하나님께 영광이 되는 삶, 하나님의 영광이 저들의 인생을 덮고 하나님의 영광이 압도하는 인생이 되는 것보다 더 영광스러운 삶이 어떻게 가능할까요?

여전히 각자에게 감당해야 할 삶의 무게가 버겁고, 앞으로도 마주해야 할 어려움이 없지는 않겠지만, 나의 아버지, 저들의 아버지이신 하나님께서 함께 하실테니, 두려워할 일이 아니지요.

우리 모두의 삶이 안락함을 누리든 남모르는 고통 가운데 처하든, 풍부를 경험하든 결핍 가운데 처하든, 성취를 누리든 실패로 좌절을 경험하든 한결 같이 오직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삶을 살아갈 수 있다면, 그것은 얼마나 복된 인생일까요?

언제나 생각해왔던 그 주제가, 오랜만에 만난 아들을 보면서 더 간절해졌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저희 부부와 자녀들의 삶이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삶이 되기를, 그리고 벧샬롬의 사랑하는 교우들과 그 가정과 자녀들이 오직 하나님의 영광만을 위한 삶이 되기를!


오늘은 우리 교회에 장로, 집사 그리고 권사 임직식이 있는 날입니다. 이 뜻깊은 날, 정말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오직 하나님께만 영광이 돌려져는 임직식, 직분자들, 온 교회가 되는 것입니다. Soli Deo Glor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