벧샬롬교회

NOTICE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 목회서신

목회서신

결혼 3주년에 빚어지는 문제들도 감사합니다!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19-03-24 19:17 | 230 | 0

본문

2016319일은 제가 여러분과 결혼한 날입니다. 3년 전 그날 저는 벧샬롬교회의 목사로 위임을 받았고 우리는 하나님과 증인들 앞에서 서약을 했습니다. 물론 그 뒤에 오신 교우들이 많으시지만, 벧샬롬의 교인이 되신 여러분은 모두 이 결혼관계 속에 들어오신 것입니다. 3년의 세월은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여러분에게도 그랬기만을 바랍니다. 앞으로 주님께서 허락하시는 모든 시간 역시 기쁨과 감사함이 넘치는 시간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신혼의 달콤함은 종종 자녀들의 출산과 함께 분주함의 모드로 빨려들어가곤 합니다. 어쩌면 우리도 제한된 공간 안에 숫자가 많아지면서 전에 없던 문제들과 분주함이 생긴 것도 사실입니다. 지난 주일, 주차와 관련해서 문제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주일에는 열려있는 주차장이기에 자연스레 사용했던 국민은행 주차장 입구에는 <교회주차금지>라고 표시가 되어있었습니다. 샤론화원 주차장도 우리의 다소 무질서한(?) 주차로 힘들었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되었습니다. 일단, 국민은행 주차장은 교회가 매주일 허락없이 무단 주차를 한 것이 되었다는 점에서 건물주에게는 부끄럽고 죄송한 일이 되었고, 주의 이름에 누가 될까 하는 마음도 듭니다. 따라서 이제 그 주차장의 사용을 삼가는 것이 좋겠다는 판단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샤론화원 주차장은 우리가 비용을 지불하고 계약하에 사용하는 주차장은 아닙니다. 다만, 주일에는 계약된 회사들이 출근을 하지 않고, 또 우리를 배려해 주셔서 사용해온 것입니다. 10대 정도 주차하던 상황에서 현재는 주차장을 거의 채우다시피하는 상황이 되었고, 세무법인회사들이 요즘 시즌인지라 주일에도 출근하는 계약 차량들이 많다보니, 문제가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샤론화원 주차장이 교회를 배려하여 계속 사용을 허락해주신 것이 감사합니다. 다만, 세 가지 엄격한 준수를 요청했습니다. 1)입구에서 왼편 한줄 주차 라인에는 가능한 주차를 피하시고, 2중주차를 하는 자리의 안쪽부터 차례로, 2)좌우 주차 라인에 맞춰, 뒤에 설치된 주차 스토퍼(주차멈춤턱)까지 뒷바퀴를 붙여주시고, 3)반드시 대시보드 위(전면 유리 안쪽)에 교회주보를 펼쳐놓아 교회차량 표시를 해주십시오. 전화번호 표시가 없는 차량은 반드시 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일종의 성장통 내지는 불편이라고 여기고 감사합시다. 그리고 더 많이 서로를 배려합시다. 지난 주일 설교에서 언급했듯이, 주차로 이웃 사랑을 실천합시다. 3년 전엔 없던 문제들입니다. 그래도 감사합니다. “소가 없으면 구유는 깨끗하려니와 소의 힘으로 얻는 것이 많으니라(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