벧샬롬교회

NOTICE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 목회서신

목회서신

벧샬롬의 교인, 새로운 가족 되기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19-03-17 14:24 | 173 | 0

본문

연초부터 우리 교회 새가족이 되는 6주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인이 되는게 뭐 이리 까다로운가?” 질문할 분도 계시겠지만, 이렇게 하는 것이 우리 교회 공동체에 바람직하고 안전하며, 벧샬롬교회의 교인이 되시는 분들에게도 유익합니다.

사실, 교인 등록을 원하신다고 하지만 처음 오신 분들이 공예배를 드리고 점심식사를 하고(처음 오신 분들에게 힘들고 긴 시간일 수 있습니다) 교리공부를 참여하며 이후 6주 과정의 새가족 코이노니아모임까지 참석한다는 것은 쉽고 간단한 일이 결코 아닙니다. 하지만 이 과정을 통해서, 주일 예배만 드리는 명목상의 교인이 아니라, 교회의 삶에 직접 들어와 교인의 의무와 특권에 참여하는 신자가 되는 것을 배울 수 있기에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벌써 두 사람(김범렬,장은혜)이 전체 과정을 처음으로 마쳤고 면담을 통해 벧샬롬교회의 교인이 되었고(6개월 후에 정교인이 됩니다마는) 우리의 새로운 영적 가족이 되었습니다. 이 과정을 거의 마친 분들도 몇 분 더 계시고, 현재 참여 중인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지난 주일에는 숫자가 많아서 3층으로 자리를 옮겨야 했습니다. 이렇게 매주일 교회를 방문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는 것은 참으로 감사한 주님의 은혜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6주 동안 새가족 코이노니아에서 다루는 6개의 주요 주제가 있습니다. 이 여섯 주제는 벧샬롬교회의 교인이 되기 위해서 꼭 알아야 할 필수적인 주제들입니다. 소개하자면, 1)벧샬롬교회의 핵심가치, 2)핵심개념 설명, 3)신앙고백, 4)정관, 5)교인됨의 의미, 6)영혼 점검 입니다. 사실, 우리 교우들 모두가 이 주제들을 자세히 배우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적당한 기회에 전체 교우들에게 이 주제들을 모두 설명드릴 계획입니다. 새가족들은 새가족 코이노니아에서 이 6개의 주제를 모두 배운 뒤에, 면담과 등록을 하고 일반 코이노니아 그룹에 참여하시게 됩니다.


제가 벧샬롬의 기존 가족들에게 부탁드리는 것은, 교인으로 등록하기 전까지 6주 동안 이 과정에 계시는 새로운 분들을 따뜻함과 친절함으로 먼저 손내밀어 주시고 자신을 소개하며 대화도 나눠주시고 점심식사도 함께 하시고 사랑을 나눠주십사 하는 것입니다. 정말 많이 어색하고 낯설 것입니다. 물론 새가족부에서 섬기는 분들이 잘 하고 계시지만, 이 환대의 기쁨을 교우 여러분이 모두 누리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이끄는 성경적 교회가 되는 것, 이 사명을 붙잡고 함께 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