벧샬롬교회

NOTICE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 목회서신

목회서신

벧샬롬 가족이 함께 풀어야 할 숙제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19-01-13 12:43 | 129 | 0

본문

작년 여름부터 우리는 교회당 이전을 놓고 기도하며 찾으며 고민해 왔습니다. 그리고 새해에 헌금 작정을 한 뒤에, 대략적 예산을 고려하여 대상지를 찾기로 결정했었습니다. 새해는 시작되었고 우리는 이제 이 숙제를 풀어야 합니다.

헌금을 작정하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여러분 모두 그러실테지만, 이것을 진행해야 하는 저도 부담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교회가 이런 일을 할 때, 시험에 들기 쉽습니다. 마귀는 어찌하든지 주님의 교회를 무너뜨리려고 이미 혈안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마귀의 타깃이 되지 않도록 늘 깨어 기도함으로 살아갑시다.

오히려, 우리 모든 지체들이 개인적으로는 하나님을 더 깊이 경험하고 신앙이 자라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고, 교회적으로도 살아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일을 보는 흥분되는 경험이 되기를 바라고 기대합니다. 감사하게도 당회는, 성경에서 우리가 배운대로, 그리고 우리가 성경적 원칙이라고 여겨 받아들이는 원칙에 따라 헌금을 작정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몇 가지 성경의 가르침에 비추어, 헌금 작정의 지침 및 가이드라인을 여러분에게 제시하려고 합니다.

첫째, 자원하는 마음이 중요합니다. 결혼한 부부라면 의논하여 함께 결정해야 하고, 부부간에 의견이 다르다면, 1월 말까지 기도하면서 하나님께서 부부에게 동일한 자원하는 마음으로 헌금을 드릴 수 있도록 은혜를 구하시기 바랍니다. 싸워서 많이 드리기보다, 자원함과 평안함 중에 적게 드리는 것이 더 낫습니다.

둘째, 즐겁게 하십시오. 하나님께서 베푸신 은혜들을 생각하면서, 하나님을 즐거워하고 그리고 내가 이 일에 참여할 수 있음을 영광스럽게 여기며 헌금을 작정하시기 바랍니다.

셋째, 인색함이나 억지로 하지 마십시오. 이런 헌금은 얼마나 많이 드려야 할까요? 십일조 즉 1/10은 율법적 구속력을 지녀서라기보다, 하나님의 자녀로서 하나님께서 우리의 주님이심을 고백하고 맡겨주신 재정을 하나님의 일을 위해 드리도록 제시된 기준입니다. 우리는 작정한 헌금을 2년 동안 드리게 될텐데, 이 기간 동안, 여러분이 현재 십일조를 드리신다면 십일조만큼을 더 드린다는 기준을 세우면 적절할 것입니다.

넷째, 믿음으로 하십시오. 사람을 의식해서 헌금 작정을 하면 언제라도 시험에 들 수 있습니다.

다섯째, 이것은 하나님 앞에서의 약속입니다. 약속한 것을 신실하게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적으로 헌금 관련하여 부탁드릴 것 하나는, 여러분 중 연말 세금정산 서류를 필요로 하시는 분은, 꼭 기명으로 헌금해주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재정을 섬기는 지체들의 양심을 보호하고 교회 재정의 정확성을 위함입니다. 은혜에 풍성한 하나님께서 이 일에서도 우리가 드리는 헌금이 풍성하게 하시기를 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