벧샬롬교회

NOTICE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 목회서신

목회서신

가르침과 배움 그리고 믿음의 순종이 있는 교회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18-09-20 12:18 | 59 | 0

본문

목회 서신

가르침과 배움 그리고 믿음의 순종이 있는 교회

오늘로써 [도르트신조] 강의를 마칩니다. 작년 8월 20일 첫 강의를 시작한지 1년이 조금 지나 마치게 되었습니다. 특별히 도르트총회 400주년인 금년에 이 공부를 마치게 되어 더욱 뜻깊다 하겠습니다. 이 공부를 통해서 여러분은 장로교인으로서 장로교가 믿는 구원의 진리를 더 깊이 이해하셨을 것입니다. 무엇보다, 많은 비난을 받는 예정과 선택의 교리가 얼마나 은혜롭고 위로가 충만한 교리인지도 아셨을 것입니다.
제가 부임한 이듬해인 2016년 1월부터 2017년 8월 초까지 1년 반동안 진행된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 강의를 통해 기독교 교리 전반에 대한 기초를 쌓았고 그 위에 [도르트신조]를 통해 구원교리를 배웠으니 여러분의 신앙의 토대가 조금씩 견고해지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일평생 하나님이 어떤 분이시며 무엇을 하셨으며 무엇을 이루실 것인지에 대한 성경의 가르침을 일정하게 배워가다 보면, 여러분은 보다 깊은 확신에 이르고 성숙함을 향한 진보를 이루어갈 것입니다.
처음 주일 오후 교리공부를 시작할 때, 교우들의 반응에 대한 약간의 부담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여러분은 그런 우려를 깨끗이 씻어주셨고, 지금까지도 그러합니다. 배우고 싶은 성도들에게 가르치지 않는 교회들이 많고, 가르치려고 하나 배우려는 성도가 없는 교회가 많습니다. 이점에서 여러분께 감사합니다. 우리 교회가 언제나 가르침과 배움이 있는 교회이길 바래봅니다.
신앙은 지식 없이 서지 못합니다. 하나님을 아는 지식, 신학, 교리 체계는 건강한 신앙의 뼈대입니다. 속사람이 날로 새로와지는 은혜를 입는 삶은(고후 4:16), 하나님을 아는 지식에서 자라감이 없이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바울 사도가 에베소 교회를 위해서 기도한 것은, 그들이 ‘알기를’ 구한 것입니다(엡 1:17~19).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영광의 아버지께서 지혜와 계시의 영을 너희에게 주사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너희 마음의 눈을 밝히사 그의 부르심의 소망이 무엇이며 성도 안에서 그 기업의 영광의 풍성함이 무엇이며 그의 힘의 위력으로 역사하심을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떠한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이것은 여러분을 향한 저의 기도이기도 합니다. 사랑하는 벧샬롬 교우 여러분, 여러분이 하나님을 더욱 바르게 깊이 온전히 알아가실 수 있도록 성실하게 말씀을 공부하며 열심히 가르치겠습니다. 가르침과 배움 그리고 믿음의 순종이 풍성한 교회로 지어져가는 기쁨을 함께 누리십시다. 이 여정을 함께 하는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