벧샬롬교회

SERMON
새벽말씀묵상

Home > 새벽말씀묵상 > 경건서적

경건서적

권장도서

좁은 문, 좁은 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4-27 21:40 조회92회 댓글0건

본문

1. 제목 : 좁은 문, 좁은 길

2. 저자 : 폴 워셔

3. 출판사 : 생명의 말씀사

4. 내용 :
모든 그리스도인이 점검해야 할 참된 믿음의 표징
뜨거운 열정으로 참된 복음을 선포하는 폴 워셔의 외침
[특징]
- 『복음』, 『회심』, 『확신』의 저자, 폴 워셔의 신간
본서는 『복음』, 『회심』, 『확신』, 그리고 『현대 교회를 향한 10가지 기소장』의 저자인 폴 워셔의 신간이다. 뜨거운 열정으로 참된 복음을 선포하는 저자의 간결하고도 단호한 메시지가 독자로 하여금 책 속에 깊이 빠져들게 한다.
- 분별과 자기 점검의 귀한 지침서
또한 본서는 입으로만 신앙을 고백하는 가짜 그리스도인에 대한 경고장이다. 즉 자신이 참된 그리스도인인지 점검하게 하여 진정으로 거듭나 구원을 얻게 하는 중요한 주제를 다룬다. 그리스도인임을 자칭하면서도 온갖 불의를 일삼는 자들에 대한 분별 및 자기 점검의 귀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 선물하고 나누기 좋은 소책자
저자는 이와 같이 중요하고도 엄중한 메시지를 간결하고도 쉬운 언어로 설명한다. 설교문 형식으로 서술되어 마치 설교를 듣는 것처럼 친밀하고, 읽기에도 부담 없는 분량이어서 성인은 물론 청소년이나 새신자에게도 권하고 선물하기에 좋다.

5. 추천사 - 김형익 목사님(벧샬롬교회)
“이 책은 우리 시대의 안일한 교회를 향한 폴 워셔의 경고장이다. 또한 이 책은 그가 언제나 주장해 왔던 근본적인 주제를 다룬다. 바로 참된 회심은 어떤 특징을 가지며, 참된 그리스도인은 어떤 사람인가 하는 주제다. 오늘날 한국 교회에 이보다 더 시급하고 절박한 주제가 또 있을까?
거듭남과 회심이라는 성령의 역사는 영접기도나 새가족 등록 과정이라는 프로그램으로 대체되었고, 그 결과 수많은 유사 교인이 넘쳐난다. 거듭남과 회심은 강단에서 거의 다루어지지 않는, 인기 없는 주제가 되었다. 하나님의 주권적 역사인 구원은 죄인이 하나님을 믿기로 선택하는 결정으로 대체되었다. 영접기도라는 신종 기독교 통과의례는 잘못된 성경 해석에서 태동한 잘못된 가르침임에도 불구하고, 오늘날 한국 교회의 보편적 관행이 되었다. 적어도 지난 30년 이상 교회성장이라는 지상목표를 추구해 온 한국 교회가 거둔 열매다. ‘회심 없는 교회 성장은 교회의 자살 행위’라는 마크 데버(Mark Dever)의 말이 가슴을 찌른다.
나는 특별히 매 주일 강단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동료 목사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주일 아침마다 우리 앞에 앉아 있는 사람들 중에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거듭나야 할 영혼들이 적지 않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일에 더 많이 두려워해야 하고 더 진중해져야 한다. 이 책은 영혼구원보다 교회성장을 더 염려하는 안일한 생각을 깨워 정신이 번쩍 나게 해 줄 것이다.
번영신학과 성공주의, 그리고 율법주의라는 바이러스에 심각하게 감염된 한국 교회는 어떻게 옛길로 돌아갈 수 있을까? 우선 이 책을 읽으라. 그리고 이 작은 책을 사서 사랑하는 이들과 나누라. 이 책을 읽는 이들이 넓은 문 넓은 길에서 주님이 말씀하신 좁은 문 좁은 길로 돌이켜 행하는 은혜를 경험하기 바라는 마음이 간절하다. 오직 하나님께 영광!”

6. 목차
시작하는 기도
성경 본문 - 마태복음 7:13-27
1. 자기 자신을 점검하라
2.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3. 좁은 길을 걸으라
4. 열매로 알리라
5. 열매 없는 신앙 고백
6. 예수님께서 당신을 아십니까?
7. 두 부류의 사람
8. 참된 경건
9.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마치는 기도